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BM잉글루

잉글루에서는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교재,
그리고 자발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합니다.

잉글루 소식

찾아가는 YBM잉글루 <의왕호성 제1>

광고 등록일 2018-04-13 조회수 74

Q1) 원장님 소개와 운영하고 계신 캠퍼스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YBM잉글루 의왕호성 제1 캠퍼스 권예진 원장 입니다. 저희 의왕호성 제1 캠퍼스는 2008년에 개원했고, 2015년부터 제가 맡아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준비를 하면서 캠퍼스 인수부터 학생 모집, 시스템 개편, 학습 연구 등의 그 동안 일련의 과정들이 쭉 생각났습니다. 인수와 학원 운영을 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REOPEN때부터 지금까지 강사님들께서는 꼼꼼한 체크를 해주시고, 저희 학원만의 특강을 위해 탐구하는 등 더 나은 교육을 위해 학습적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 온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저희 학원은 안양시 호계동, 의왕시 오전동에 걸쳐 위치하여 호성초, 의왕초, 호성중, 모락중의 전 학년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성적이 잘 나오는 영어학원으로 소문이 난 학원입니다. 

Q2) 중등부 관리가 잘 되는 학원으로 소문이 났던데 비결이 무엇인가요?

저희 학원은 중등 내신 대비, 수행평가 대비가 잘 되는 학원으로 지역 내 어머님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근처에 유명한 대형 학원가가 있어 학생들이 고학년으로 올라가면서 많이 옮겨 갔었는데, 요즘에는 반대로 대형 어학원에서 저희 학원으로 옮겨오고 있습니다. 중 · 고등부는 수행평가 및 서술형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자기주도 학습 역시 입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은 잉글루 방식만의 수업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알고 찾아와 주십니다.

상위권 학생들이 영어 만점을 받으려면 정확한 문법 사용이 관건입니다. 저희 학원에서는 꼼꼼한 문법 수업은 물론 학생의 영역별 강약점을 파악하여 1대1 맞춤형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대형어학원에서 해결되지 못했던 학구열을 충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중위권 학생들은 지필고사에서 서술형 비중이 커지면서, 단시간 내에 점수 상승이 예전에 비해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 이번엔 내가 열심히 했는데도, 점수가 오르지 않았다."고 영어에 손을 놓으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조언을 하자면, 잉글루식 자기주도학습만이 학생들이 영어라는 사다리를 놓지 않는 가교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생들을 꾸준히 격려하며 끝까지 끌고 가는 것이 저희 학원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Q3) Speaking Day가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매주 목요일 Speaking Day 특강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peaking Day 특강에 꾸준히 참여했던 학생들은 교내 대회뿐 아니라 시 단위 영어 스피치 대회에 참가해 모두 수상을 했습니다. 이 학생들이 어느덧 중학생이 되고, 교내 수행평가와 영어 인터뷰 등에 두려움 없이 나서는 모습을 볼 대 마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작년까지는 신청자에 한해서만 유료특강을 운영 했던 것을, 올해 2018년부터는 전 초등부로 확대하여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저희의 영어 스피치 대회 수상 실적을 보고 원어민이 있는 어학원에 다닌다는 학생, 외국에서 살다 온 학생들에게서 수상 비결을 묻는 문의가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 학원만의 관리법과 Speaking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평가 시스템 등은 학부모님께서 만족해 주시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그 학부모님들께서 먼저 주변에 소문을 내주시고 있습니다.


Q4) 의왕호성 캠퍼스의 꼼꼼하고 퀄리티 높은 수업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학원에서 저보다 학생들과 많이 교감하는 분들, 그리고 제가 머리 속에 그리는 수업을 현실로 나타내 주시는 분들은 바로 강사님들 입니다. 매주 회의를 진행하며 강사님들과 학생들 한 명, 한 명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을 짜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또한 강사님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YBM교육 연수원의 영어교수법 강의를 꾸준히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재가 출시되면, 교재 연구 및 role play하는 시간을 꼭 가지고 있습니다.


Q5) 우리 학원만의 힘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희 학원은 외고 합격생 배출이 많고, 전교 1등을 비롯한 상위권 학생들이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좋은 성적의 학생들도 물론 소중하지만, 이런 우수한 학생들은 어디 가서도 열심히 할 학생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학생들을 지도해 본 '노하우'가 있으며 상위권 학부모님들께 믿음을 줄 수 있었던 '최고의 강사진'이 있다는 것입니다. 항상 끊임없이 학습 연구를 하시는 강사님들이 저희 학원만의 힘입니다.


Q6) 학원을 운영하면서 원장님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학원에서 하는 모든 행사들과 특강들을 일회적이며 이슈성으로 끝내지 않고, 작은 행사라도 아이들에게 "의미"를 줄 수 있는 것들로 "꾸준히" 진행하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매년 학생들은 자기주도 학습의 기초인 Study Plan을 직접 작성하여 학원에 붙인 후, 목표를 이루었는지 본인이 객관적으로 평가해 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작은 목표부터 달성해서 기쁨을 느껴보고 '성공하는 유전자를 만들어 성공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중등부는 Grammar Concert를 매 학기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문법 주제를 하나씩 맡아 선 · 후배, 친구들에게 설명해 주면, 강사님께서는 틀린 부분을 짚어주시고, 보충할 부분을 알려주며 학생들을 도와주십니다. 전 중등부가 참여하며, 4년 째 진행하고 있지만 불참자가 없으며 수업 집중력도 최고를 자랑합니다. 우리 학생들의 새로운 모습을 많이 알 수 있는 행사이기에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학생들의 학습량 손실을 줄이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영어는 매일 매일' 하는 습관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매일 매일 등원하고 있지만, 매일 등원이 힘든 학생들은 강사님들께서 개인별로 'Weekly Study Plan'을 일일이 준비하시어 학습량 손실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정의 초심을 지키며 우리 학생들의 영어를 빈틈없이 채울 수 있는 즐거운 학원으로 발돋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